이용약관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좋은일컴퍼니(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상지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SJ 원스톱 일자리매칭 유니브잡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에서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유니브잡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개인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한 “회원”을 의미합니다.  

4.   “회원 아이디(이하 “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회원메일 주소 혹은 학번을 의미합니다.

5.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ID”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가입절차를 거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하려고 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이나 기타의 방법으로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로부터 최소한 7일이전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그 적용일자 경과 후 상당한 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홈페이지 초기화면 또는 초기화면과의 연결화면을 통해 공지합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 후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단, 개정약관 공지 시 "회원"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거나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 조 (이용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 신청을 승낙하여 체결됩니다.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그렇지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따라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②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 또는 타인의 핸드폰 번호를 이용한 경우

③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④   14세 미만의 아동의 경우

⑤   “회원” 또는 “가입신청자” 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한 경우

⑥   회원탈퇴 후 부정가입 방지를 위해 "회사"가 정한 일정기간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

⑦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회원"가입 후 1년동안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휴면계정으로 분리하여 해당계정의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휴면계정 처리 예정일” 30일전에 이메일, SMS 중 하나의 방법을 통해서 사전통지하며,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위한 의사표시를 한 경우 “서비스”이용이 가능합니다.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중복가입 방지를 위해 전문기관을 통한 휴대폰 본인인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읽고 “동의” 또는 “확인”버튼을 누른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7.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8.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9.   “회원”이 “회사”와 개별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개별 계약이 우선합니다.


제 5 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 이름, 성별, 생년월일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6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와 모바일 앱 이외의 곳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7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해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제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이나 기타의 방법으로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3.   “회원”의 자료를 본 서비스 이외의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열람시킬 경우 반드시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10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고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본 서비스를 건전한 취업 및 경력관리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되며 이용 중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무단 정보도용

③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④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⑤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⑨   서비스의 임의 해지, 재가입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서비스,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적 이익을 취하는 행위

⑩   타인의 이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⑪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3.   “회원”은 “서비스”를 통해 열람한 “컨설턴트 회원”과 “개인회원” 정보를 “회사” 및 당사자의 허락없이 재배포할 수 없으며 본 정보에 대한 출력 및 복사 등의 관리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1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코칭내용 등록 및 코칭신청 서비스

②   코칭신청에 대한 코칭 수행 서비스

③   코칭 중개 서비스

④   온라인 코칭 현황관리 서비스

⑤   구인구직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⑥   이용자간의 교류와 소통에 관련된 서비스

⑦   자료 거래에 관련 된 서비스

⑧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⑨   위 항의 자료를 DB화하여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 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모든 부대 서비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 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해야 합니다.

3.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4.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6.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2조 (“개인회원” 서비스)

1.   “개인회원”이 취업 컨설턴트에게 코칭을 희망할 경우 코칭내용을 등록하여 코칭을 신청 할 수 있습니다.

2.   “개인회원”이 코칭을 신청 할 경우 취업 컨설턴트는 코칭 신청내용을 열람 후 원활한 코칭 상담을 위해 “개인회원”의 프로필 정보가 제공됩니다. “개인회원”의 연락처 정보는 전화상담 등의 서비스를 위해 취업 컨설턴트에게 공개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테스트 및 모니터링 용도로 “서비스’ 운영자가 프로필 정보를 열람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코칭 내용과 코칭신청 정보를 기준으로 구직활동에 보다 유익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를 개발, 편집, 재 구성한 통계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 또는 거래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본 서비스의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14 조 (저작권 및 관리)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되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서 자유롭게 게시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입력한 정보는 다양한 통계자료로 활용될 수 있으며 그 자료는 매체를 통한 언론 배포 또는 제휴사에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신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리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교환,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7 조 (계약해제, 해지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회원탈퇴)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회원탈퇴를 신청한 경우 “회사”는 회원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관계법규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가입 후 일정시간 동안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등의 사유로 즉시 탈퇴를 제한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제 18 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에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서비스”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5.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6.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19 조 (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0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 간 법적 분쟁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4년 4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